본문 바로가기
30대의 일상 이모저모 이야기

조선 임금 영조가 즐겨 마신 볶은 맥문동 분말 가루 효능 부작용 사용법

by 기업탐방 2023. 6. 6.
반응형

오늘은 폐와 호흡기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제품인 볶은 맥분동 분말 가루라는 제품이 보여서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 볶은 맥문동 분말 효능

맥문동이 무엇인가 하니 우리 한국의 역사 중 장수하는 왕으로 기록된 조선의 임금인 영조가 즐겨 마신 것으로 주원료가 맥문동이라고 합니다. 맥문동이란 백합과의 여러해살이풀로서 덩이뿌리는 약용으로 사용하였으며 불사초라는 칭호도 받았을 정도로 우리 인체에 이로운 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또한 말린 맥문동보다는 볶아서 만드는 볶은 맥문동 분말 가루가 차로 우려내서 마실 때 더욱 효과가 뛰어나다고 하며 인삼에는 존재하지 않는 스피카토사이드 A 사포닌 성분이 함유되어 있는 것이 특징으로 호흡기 점막을 지켜준다고 합니다. 또 스피카토사이드 A 성분은 호흡기 점막의 점액 생성 및 조절 역할을 수행하며 미세먼지와 각종 바이러스와 외부 물질로부터 생기는 염증을 배출하는데 도움을 주며 항암효과도 뛰어납니다.

 

그리고 맥문동을 볶아서 섭취하면 호흡기 건강과 항암효과를 지닌 스피카토사이드 A 성분이 약 2.9배 증가하며 아연, 칼슘, 마그네슘, 칼륨, 인 등의 다양한 미네랄 또한 증가하여 우리 몸속 필수 영양소 공급에 매우 도움을 줍니다. 그렇기에 꾸준히 맥문동 차를 섭취한다면 우리 몸의 면역력이 증가하며 기침과 가래를 자주 하거나 폐가 건조한 건조증이 있는 분들로 맥문동 차를 자주 마셔주면 열을 내려주고 월경 등의 심한 출혈과 설사를 하고 나서 느끼는 갈증해소에도 도움을 줍니다. 추가적으로 기력과 원기회복에도 도움을 주며 이뇨작용으로 몸속 나트륨과 노폐물을 외부로 방출시켜 부종완화를 도와 혈압관리에도 도움을 줍니다.

볶은 맥문동 분말 가루

☆ 볶은 맥문동 분말 가루 부작용

맥문동은 일반적으로 별다른 부작용 없이 안전한 식품입니다. 그렇지만 뿌리의 심지 부분은 제거하는 것이 좋다고 하며 찬 성질을 지녔기에 평소 몸이 차가운 사람은 과다 섭취 시 설사, 복통 등의 위장장애가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특정 약을 복용 중이시거나 질병을 앓고 계신 경우 전문가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안전합니다.

☆ 볶은 맥문동 분말 가루 사용법

맥문동을 볶은 후 물에 달여 마시면 보리차와 같은 구수한 맛이 난다고 하며 맥문동 자체가 두껍게 있기에 보리보다 길게 1시간 30분 정도를 푹 끓여야 우려 나온다고 합니다. 그렇기에 편하게 먹기 위해선 볶은 맥문동을 1시간 정도 물에 담가 주전자에 불려준 다음 맥문동과 우린 물을 함께 부어서 마시면 됩니다. 그런 다음 30분에서 1시간을 그 상태 그대로 끓여서 평소 물을 마시듯이 수시로 마시면 됩니다. 그리고 맥문동을 불에 볶아 가루로 만드는 것을 초연이라고 하며 이때 유효성분이 더욱 증가하여 초연한 볶은 맥문동 분말 가루를 섭취하면 몸에 더욱 좋다고 합니다. 또한 이 가루를 물 400ml에 2g을 넣어 준 후 잘 섞어서 하루 2잔에서 3잔 섭취하면 된다고 합니다.

 

그리고 본 포스팅은 대가성 포스팅이 아닌 순수 정보공유 목적으로 작성한 것이며 질병 치료의 목적이 아닌 건강기능식품의 일종으로서 마시는 것이 좋다는 것을 다시 한번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댓글